728x90
728x90
SMALL
Chapter2. 변수와 기본 자료형
void
- void 는 메모리를 차지 하지 않는다.
ο 에러
void a; // 에러. 있을 수 없음. 메모리를 차지 하지 않는 타입이니 변수 선언 불가
ο 하지만 void * 포인터는 메모리를 차지 한다.
■ 주소라서 숫자를 담기 떄문
■ 포인터 : 각 데이터 타입의 첫 주소를 저장하는 변수
■ 어떤 데이터 타입의 변수든 간에 그 변수의 주소는 언제나 integer 숫자이다.
■ 다른 타입의 포인터로 $($void *$)$ 로 형변환도 가능하다.
void * ptr; // 에러 아님. 가능.
ptr = (void *)&i; // 가능. int * 타입인 &i 를 void * 로 형변환
728x90
300x250
LIST
'C │ C++ │ C#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++ Chapter 2.5 : Boolean 자료형과 조건문 if (0) | 2023.08.15 |
---|---|
C++ Chapter 2.4 : 부동소수점수 floating point numbers (0) | 2023.08.14 |
C++ Chapter 2.2 : 정수형((Integer)), 고정 너비 정수 (0) | 2023.08.13 |
C++ Chapter 2.1 : 기본 자료형 소개 (0) | 2023.08.13 |
C++ Chapter 1.5 : 네임스페이스, 전처리기 (0) | 2023.08.12 |